• 소재BU소개
  • 사업소개
사업소개

인류가 꿈꾸는 풍요로운 미래 -

대상(주)소재BU가 열어가겠습니다.

대상(주)소재BU는 고객을 향한 마음과 반세기 동안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대상(주)는 1956년 전분당 사업을 시작하여 고객만족을 최대의 목표로 삼아 지난 반세기 동안 국내 전분, 전분당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현재 국내 최대의 생산규모를 보유한 군산공장은 옥수수를 원료로 하여 다양한 전분 및 전분당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분은 식품, 제지, 섬유, 건축자재 등 대부분의 산업 전 분야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또한 전분을 여러 가지 효소로 분해하여 얻어지는 각종 당류는 주류, 음료, 제과, 제빵, 감미료 등 식품 분야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경기도 이천에 소재한 대상(주)소재BU 연구소는 전분의 이화학적 변성을 통하여 특정 용도에 적합한 물성을 갖춘 각종 변성전분의 개발과 응용연구 및 여러 가지 효소를 이용한 다양한 당류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능성 식품소재로서 난소화성 전분에 이어 난소화성 덱스트린 및 차세대 감미료인 고순도 과당의 개발과 함께, 이소말토올리고당의 건강기능식품원료로서의 개별인증을 받는 등 건강지향적인 소재개발에도 앞장서 나아가고 있으며, 전분을 이용한 친환경 식품 포장재로서 생분해성 1회용 식품 용기, 식품 마켓 매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분해성 롤백 등도 개발하여 친환경 식품 포장재 개발을 통한 환경보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급격한 시장상황에 대응하기 위하여 원료를 원당, 타피오카 등 다양한 시도로 고객 지향적인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대상(주) 소재BU는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식품, 산업 소재를 개발하여 고객사의 실정에 맞는 좀 더 편리한 제품의 제공으로 실수요자는 물론 최종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전방위적 고객만족을 실현하겠습니다.